제가 근무하는 야후!코리아에는 "자기계발동호회"가 있습니다.
타 회사에서는 참 보기드문 주제의 동호회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모임에서 MBTI 분석공인 자격증이 있으신 최민혁 차장님의 주최로 MBTI Test 가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TI 테스트 용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스트중...

몇해전 개인성향분석을 할 수 있다는 MBTI Test URL 이 유행처럼 번진적이 있습니다.
저도 해보았지만, Test 결과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MBTI 의 진정한 의미는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노력

재미삼아 했던 지난번 테스트와는 달리 이번에는 테스트 결과에 따른 분석과 다른 유형의 이해에 대해 많이 이야기 되었습니다.

MBTI 가 그저 "자기자신의 성향분석의 수단" 이라는 생각을 했던 저에게 "다른 유형의 이해와 올바른 대처"가 MBTI 가 가지는 진정한 가치라고 생각하게 된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형분석에 감탄하시는 동호회 분들 :)


회사생활을 하면서 혹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힘든부분이 "자신과 다른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인데, MBTI 는 그런 의미에서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노력의 적극적이고 훌륭한 방법중의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나의 유형은 ISFJ

ISFJ
조용하고 차분하며 친근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헌신적이다.

책임감이 강하고 온정적이며 헌신적이고, 침착하며, 인내력이 강하다. 다른 사람의 사정을 고려하며 자신과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며, 일처리에 있어서 현실감각을 갖고 실제적이고 조직적으로 처리한다. 경험을 통해서 자신이 틀렸다고 인정할 때 까지 어떠한 난관이 있어도 꾸준히 밀고 나가는 형이다.
때로 의존적이고 독창성이 요구되며 타인에게 자신을 충분히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다. 타인의 관심과 관찰력이 필요한 분야, 즉 의료, 간호, 교직, 사무직, 사회사업에 적합하다. 이들이 일을 하고, 세상일에 대처할 때 그들의 행동은 분별력이 있다.
대표적 표현들 : 상세한, 성실한, 전통적인, 충실한, 참을성 있는, 조직화된, 봉사적인, 헌신적인, 보호하는, 매우 섬세한, 책임질 수 있는, 동정적인

한국 MBTI 연구소 : http://www.mbti.co.kr/



 

'나의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영어 시작하다...  (2) 2007.10.31
Yahoo! Korea 2007 Hackday  (0) 2007.10.22
나의 일터 야후!코리아~  (6) 2007.04.17
평촌 도서관  (3) 2007.04.09
전화영어 Level Test 결과  (2) 2007.03.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