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Finger Pickers Took Over The World" - Finger Picker 가 세상을 정복하는 날 이라는 재밋는 제목의 앨범에 수록된 곡.
이 앨범은 Tommy 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인 Chet Atkins 와 연주한 앨범이라 그에게 의미는 남다르리라 생각된다.

Road to Gundaghi  Waltzing Matilda 는 호주의 민요로 우리나라의 "아리랑"과 같은 존재이다.
앨범을 처음 들었을때부터 이 노래가 귓가에 맴돌았는데, 알고보니 80년대 후반에 방영된 MBC 외화시리즈 "비밀의 계곡" 주제곡이었다.
"비밀의 계곡" 내용은 전혀 생각나지 않지만, 그 주제가만은 정겹게 느껴진다.

가파른 언덕 흐르는 냇물 그 속에 뛰놀던 친구들아 ...

아래의 내용은 naver Blog 에서 발취한 내용이다.
출처 : http://blog.naver.com/max545234?Redirect=Log&logNo=20011014189

원제: Secret Valley
제작년도: 1980년
국내방영제목: 비밀의 계곡
국내방영일시: 1983년 KBS2방송국
주연: 로드니 벨, 베스 부캐넌
제작국가: 호주

SYNOPSIS

호주에서 제작한 아동시리즈.

속칭 비밀의 계곡이라 불리우는 빌다라의 휴일캠프를 배경으로, 이 캠프를 폐쇄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시장 크리빈과 그의 하수인인 스파이더에 맞서 아이들이 이를 지키고 싸운다는 스토리이다.

휴양지 존폐를 놓고 벌이는 베스와 마일스가 주축인 선한 아이들과  스파이더가 이끄는 소년갱들과의 대립이 재미있게 펼쳐졌다.
개인적으로 기억나는 전투신(?)으론 투석기를 이용한 오물투하와 토마토 던지기 정도...

국내에서는 1983년 KBS2방송국에서 저녁시간대에 방영되었는데, 특히 주제곡인 [Waltzing Matilda]가 크게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MBC방송으로 혼동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당시 MBC의 대표적인 아동 외화시리즈는 [즐거운 캠핑]이 있었다.

1895년 크리스티나 맥퍼슨이 작곡한 [Waltzing Matilda]는 호주를 대표하는 민요인데, 이 시리즈의 메인 테마곡으로 쓰였으며 국내에서는 우리말로 개사되어 불리어졌다.


비밀의 계곡 (한국판 개사곡)

해맑은 아침이면 정답던 얼굴들
이제는 뿔뿔이 흩어져
보고파도 볼 수 없는 친구들
내 노랫소리를 들어라

가파른 언덕 흐르는 냇물
그 속에 뛰놀던 친구들아
나무 속에 감추어 둔 물총이
아직도 우리를 기다려

어스름 저녁이면 들려오던 목소리
다시는 들을 수 없겠네
불러봐도 대답없는 친구들
내 노랫소리를 들어라

가파른 언덕 흐르는 냇물
그 속에 뛰놀던 친구들아
아무리 뒹굴어도 변치 않는 계곡에
모이자 노래하자 뛰놀자

'Music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ppy Feet  (2) 2007.04.29
뜻밖의 귀중한 선물을 받다.  (2) 2007.04.05
Over the Rainbow - Harold Arlen/Martin Taylor  (1) 2007.02.23
(The Man With The) Green Thumb - Tommy Emmanuel  (0) 2006.09.18
S.Yairi YHV-28/N  (1) 2006.06.19

+ Recent posts